이것 느껴지면 노화 시작이다
지금 얼굴의 열감이 느껴진다면 노화가 시작되었다는 뜻과도같다. 노화를 막고싶다면
얼굴의 열부터 내려야한다.얼굴에 열이 자주난다면 나지않는사람보다 노화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것이다.
피부의 열을 내려주는 방법과 피부의 열이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노화에대해 많은 연구와 상품들이 나와있지만 원인과 본질적인 이유에대해 이야기해주지는않는다.
그리고 얼굴의 열감의 원인도 많이 들어보지 못했을것이다.
피부의 열을 만드는 원인
햇빛노출,잘못된 음식습관,과다한 스트레스, 컴퓨터앞에 오래앉아있는것,움직임없는자세,
늦은수면으로인한 호르몬 문제등 이유가될수있다
음식을할때도 불앞에서 열이날수있고,술이나 운동등
반복적으로 열을 발생시킬수있으며 관리를 잘해야만한다. 수시로 열을 낮춰줘야하는 습관을 만들어줘야할것이다
얼굴의 열은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며 열감을 낮춰줘야한다.
바로실천할수있는 것을 알아보자,
1. 마스크팩/모델링팩
즉각적으로 열감을 낮춰줄수있는 티트리 쿨 링 효과가 들어가있는 팩을 선택하여 얼굴의 열감을 낮춰준다.
모델링팩이 수분 보습이 더욱오래지속되며 민감한피부와 열감에 좋으니 추천한다
2.얼음물/수건
수건을 얼음물이나 차가운물에 꼭 짠후 목덜미나 얼굴을 한번 닦아주거나 올려준다.
3.충분한 물 섭취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서 탈수현상을 막는다. 카페인이 들어있지않는 순수한 물을 마신다.
4.바른자세/마사지
틀어진자세를 바로잡고 괄사가있으면 목이나 귀 흉쇄유돌근등 가볍게 마사지해주며 풀어준다
피부의40도이상이되면 열올라가면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MMP 가 발생한다.
피부의 열감을 식혀주면 염증과 자극을 줄일수있어 더욱 젊고 건강하게 유지할수있다.
모든건 사소한 습관으로 만들어진다,